방편

불정심관세음보살 모다라니경 중에서

by 短長中庸 posted Oct 27, 2009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불정심관세음보살 모다라니경 중에서


만약 신심이 좋은 남자나 여인이 이 비밀하고 신비한 진언을 잠깐이라도 귀기울여 들으면 몸에 있는 백천만의 죄가 다 없어지리라.

이 다라니는 십악업과 오역죄를 없애주며, 가이없는 큰 죄를 저질러 자기 몸에 죄가 있음에도 깨닫지못하여 하늘이 용인하지 아니하고 땅이 실어주지 아니할 죄업으로 천 분의 부처님이 세상에 나오셔도 참회할 곳이 없는 사람의 죄업조차 없애준다.

만약 자애롭고 순한 남자나 여인이 부모의 깊은 은혜를 갚고자 이 불정심다라니의 진언 글귀를 보고 사람을 청하여 써서 지니고 읽고 외우기를, 날마다 아침에 부처님을 향하여 향을 피우고 이 다라니를 외우면 이러한 사람은 마침내 지옥에 떨어져 죄를 받지아니하며, 백년이 되어 목숨을 마칠 때에도 마음이 산란하지 아니하여 시방의 거룩한 보살들을 뵙게 될 것이다.

이 때 보살들은 저마다 연화대와 깃발과 수레바퀴같은 양산을 가져와 그 광명이 집에 가득할 것이다.

그리고, 보살들이 이 사람을 맞이하여 정토에 나게 될 것이다.

또 믿음이 좋은 남자와 여인이 이 불정심자재왕다라니경을 보고 듣고 베껴쓰고 읽고 외우면 그 사람의 모든 번뇌가 앞 길을 막는 일이 없을 것이다.

또 혹시 재산이 흩어지거나 구설이 다투어 일어나거나 집안이 편안하지 아니하거나 혹은 다섯가지 길이 막혀 괴이한 악몽을 많이 꾸거나 질병이 몸에 붙어 어찌할 줄을 모르겠거든, 오로지 아침마다 이 다라니를 존중하는 마음을 내어 공양하며 외우도록하라.

그러면, 항상 관세음보살의 가이없는 위신력과 금강밀적(금강역사)이 밤낮으로 이 사람을 둘러싸고 지켜줄 것이며 모든 소원을 다 원만히 이루어 줄 것이다.

또 만약 믿음이 좋은 남자나 여인이 온갖 소원을 구하거나 모든 것을 아는 지혜(일체종지)를 이루고자하면, 반드시 고요한 곳에 홀로 앉아 눈을 감고 관세음보살을 마음에 생각하되, 다른 데 마음쓰지 말고 이 다라니경을 일곱번 외우라.

그러면 소원을 이루지 못할 게 없으며 또 모든 사람의 사랑을 얻게되며 모든 나쁜 세계에 떨어지지 않게 될 것이다.


출전: 생활속의 진언(정의행편저,도서출판 이바지